menu
바이럴 마케팅
Viral marketing
바이럴 마케팅이란?
인터넷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이메일이나 블로그, SNS같은 매체로 입 소문이 바이러스처럼 퍼진다고 해서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.
인터넷에서 자신의 정보를 쉽게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1인 미디어, 블로그는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.
바이럴 마케팅의 장점

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컨텐츠입니다.

한국 인터넷 진흥원의 조사결과 국내 소비자의 41%가 포털 검색 후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하여 관련 블로그를 가장 많이 찾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.

블로그는 소비자의 신뢰도가 높습니다.

리서치 기업 닐슨의 조사 결과 인터넷에서 구매자들의 추천 또는 온라인상의 구매후기를 통해 78%가 상품을 구매하는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구매의향이 높은 잠재고객이 많습니다.

블로그, SNS 사용자 중 정보를 접한 뒤 실제 구매전환율이 높은 10~40대 사용자들의 비율이 전체 사용자의 80% 이상을 차지합니다.